반응형

네이버광고관리 시스템 검색광고 한방에 설정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광고 관리 시스템을 이용하여 키워드 검색광고를 쉽게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아이디가 아닌 광고주 아이디 생성이 필수이며, 비즈머니 충전이 병행되어야 검색광고 시작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주소 : http://searchad.naver.com/



사업주 아이디를 생성하고 로그인 후 좌측 상단에 "광고만들기"를 클릭하면 위 이미지 처럼 광고를 생성하는 팝업이 뜹니다.


캠페인이란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사용하는 용어로써, "광고명"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캠페인 이름은 기업체명, 홈페이지 이름, 이벤트 이름 등 자유롭게 설정 하시면됩니다.


추후 여러개의 키워드 검색광고를 진행할 수 도 있으니, 헷갈리지 않도록 처음부터 신경써서 캠페인 이름을 설정하고 '저장하고 다음'을 클릭 합니다.




2단계로 '광고 그룹'탭 에서는 노출될 URL을 입력해줍니다. URL입력시 노출될 URL과 클릭하여 들어왔을때 보여지는 URL이 일치해야지만 광고 승인이 나는점 유의 하세요


클릭 시 연결 시킬 URL을 입력하고 'URL 사용'을 클릭하고 저장하고 계속 하기를 선택합니다. 기본 입찰가는 추후에 변경 시켜야 하니 우선 넘어 갑니다.




마지막으로 '광고 만들기(키워드/소재)'탭 입니다. 이곳에서는 광고로 사용할 키워드를 설정합니다.

좌측에 직접 입력 할 수도 있고 우측에 조회를 통해서 월간 검색 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기능이니 내가 사용할 키워드를 사전에 조회 해보고 등록 하세요



아래로 내려 보시면 소재 만들기가 있습니다. 소재만들기를 반드시 진행 하셔야 최종 설정이 완료 됩니다. 제목에 노출될 제목을 15자 이내로 입력합니다.


설명은 45자 이내로 제목과 URL아래에 나타날 설명을 입력합니다. 우측에 미리보기 기능이 있으니 참고 하시면서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연결 URL은 앞서 입력한 URL이 표시되기 때문에 제목과 설명을 입력 한 후 광고 만들기를 클릭하면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 설정이 완료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