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 뉴스는 국내외 중요 뉴스를 발 빠르게 전해주는데 속보, 정치, 이슈, 경제, 사회, 생활, 문화, IT, 과학, 오피니언, 포토 랭킹 뉴스 등 다양한 정보를 각 신문사별로 모아서 빠르게 제공해주고 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기능이 폐지 되면서, 네이버 뉴스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가 없어졌기 때문에, 뉴스 홈을 통해 원하는 관심사와 현재 이슈 되고 있는 사항들을 확인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네이버 뉴스는 정치적 성향이 적고 모든 신문사의 정보를 공평하게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네이버 뉴스 바로가기

 


국내 1위 포털 네이버 뉴스 바로가기 https://news.naver.com/

 

네이버 뉴스

정치, 경제, 사회, 생활/문화, 세계, IT/과학 등 언론사별, 분야별 뉴스 기사 제공

news.naver.com

위 링크 클릭시 국내 1위 뉴스홈 네이버 뉴스로 바로 이동됩니다.


네이버 뉴스 장점

네이버 뉴스홈 메인은 크게 7가지 콘텐츠로 구성이 되는데, 헤드라인 뉴스, 정치, 경제, 사회, 생활/문화, 세계로 구분된다. 국내외 정세가 급격하게 변하는 시기이니만큼 뉴스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다른 신문사 대비 네이버 뉴스는 광고가 적게 노출되는 편이라 구독자가 보기 편한 환경을 제공해주고 있다.

또한 본인이 관심 있는 뉴스를 모아서 볼 수도 있는데, 로그인을 하면 본인이 관심 있어하는 주제를 선택해 앞면에 노출시킬 수도 있고 바로가기를 할 수도 있다. 

네이버 뉴스 바로가기 설정

우측 상단 메뉴 바에서 추가를 클릭하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추가하여 바로가기 설정을 할 수 있다. 날씨, 네이버 페이, 뉴스, 만화, 웹툰, 부동산, 스포츠, 영화, 자동차 등 다양한 주제를 선택할 수 있으며, 관심사 설정을 통해 보다 쉽게 정보 접근이 가능해진다.

 

네이버 뉴스 언론사 설정

네이버 뉴스홈에서 언론사 설정을 통해 원하는 언론사를 선택하여 발행되는 신문을 볼 수도 있다. 아래 언론서 설정법이다.

네이버 뉴스 언론사 설정

네이버 뉴스 홈 우측 상단의 언론사 설정을 클릭한다.

네이버 뉴스 언론사 설정

위에 보이는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 종합지, 방송 통신사, 경제지, 인터넷 등 국내 거의 모든 언론사와 신문사가 보이게 된다. 이중 본인이 보고자 하는 언론사를 선택하여 추가하면 된다. 전체 추가도 할 수 있어서 편향 없이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특정 편향된 언론사의 뉴스만을 보는 것보다는 다양한 언론사의 뉴스를 받아 보는 것이 한쪽으로 편향되지 않고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최근 오프라인 신문시장이 많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온라인을 통해서라도 최신 뉴를 지속적으로 접하도록 노력해야만 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