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핑크퐁은 대한민국의 삼성출판사의 관계회사로 있는 더 핑크퐁 컴퍼니에서 만들어낸 어린이 교육용 콘텐츠 입니다. 핑크퐁 캐릭터를 활용하여 애니메이션, 동여,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및 배포하고 있습니다. 대표작은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어가족 입니다. 핑크퐁은 기존의 어린이용 콘텐츠와는 다르게 자연 생태계를 비교적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핑크퐁의 인기는 전 세계적으로 매우 높아지고 있는 추세 입니다.

유튜브 핑크퐁 바로가기


유튜브 핑크퐁 바로가기 1 https://www.youtube.com/c/pinkfongko

 

https://www.youtube.com/c/pinkfongko

 

www.youtube.com

유튜브 핑크퐁 바로가기 2 https://www.youtube.com/c/pinkfongko/videos

 

핑크퐁 (인기 동요・동화)

 

www.youtube.com

위 링크를 통해 어린이용 콘텐츠를 만들고 배포하고 있는 핑크퐁 유튜브 채널로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 두개중 하나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핑크퐁 유튜브 이용 방법 및 특징.

유튜브 핑크퐁 채널

위에 올려드린 링크로 접속하면 유튜브 핑크퐁 채널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핑크퐁 채널의 구독자는 작성일 기준 1,000만 명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어린이용 콘텐츠에서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어가족의 경우 Despasito를 제치고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전 세계적인 콘텐츠가 업로드 되어 있는 플랫폼인데 거기에서 1위를 하고 있다는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

핑크퐁 재생목록

핑크퐁 유튜브 채널에는 핑크퐁 캐릭터로 만들어진 다양한 애니메이션과 콘텐츠가 있습니다. 핑크퐁의 새친구 니니모에 대한 콘텐츠도 있으며, 아기상어 신곡도 있습니다. 기후 변화를 경고하기 위한 기후변화 동요도 있으며, 핑크퐁 자동차 마을, 핑크퐁 아기상어 노래, 핑크퐁 레드렉스, 핑크퐁 가정의달 동여, 핑크퐁 만우절, 핑크퐁 새우버거쏭, 핑크퐁 베이비 프렌즈, 핑크퐁 상어가족 숨바꼭질 등이 있습니다. 

핑크퐁 아기상어

핑크퐁을 스타로만들어준 콘텐츠는 바로 아기상어 입니다. 멜론 급상승 차트에도 여러번 등장한적이 있으며, 어린이용 콘텐츠의 특성인 반복 재생을 통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아들의 경우 이미 알고 있는 멜로디나 반복적인 노래를 선호하는 경향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해당 콘텐츠의 높은 조회수를 달성할수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상어 가족 이외에도 다양한 콘텐츠가 나오고 있습니다. 

핑크퐁

핑크퐁의 단점으로는 동일한 캐릭터와 비슷한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만들어지고 있어서 독창적인 작품의 개수가 적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내기 보다 기존의 상어 가족과 비슷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고 보급하는 쪽으로 콘텐츠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현실 재현의 오류도 있습니다. 깃털 공룡의 깃털이 빈약하거나 없는 경우가 그러한 경우 입니다. 보호자의 보호아래 시청할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