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는 아파트를 청약을 통해 신청 및 분양 받고 들어갈 수 있는데, 한국 부동산원이 운영하는 청약홈에서 청약 정보, 청약신청, 당첨자발표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집값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고, 청약 당첨은 사실상 로또와 비슷하기 때문에, 항상 청약홈을 통해 정보를 확인하고 청약을 진행하도록 하자.
청약홈 바로가기 www.applyhome.co.kr
한국부동산원 주택청약
한국부동산원 주택청약 청약Home 입니다.
www.applyhome.co.kr:443
위 링크 클릭시 한국부동산원에서 운영하는 주택청약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 됩니다.
청약홈 이용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청약홈 홈페이지 접속 후 오늘의 청약일정, 오늘의 당첨자 발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를 통해 아파트 경쟁률과 분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청약홈에서는 아파트 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민간임대, 공공지원 민간임대의 청약신청도 가능하다.
또한, 청약 자격 확인과 청약 연습도 직접 진행해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청약을 처음 해보는 사람도 쉽게 청약을 할 수있도록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다.
아파트 청약은 주택공급에 관한 우리나라의 규칙에 따라 시해행 되는 공급 방법으로써, 아파트 입주자를 추첨하고 선택선정하는 기본이 되는 방식으로 시행되고 있다. 현재는 한국부동산원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청약홈 플랫폼 운영을 통해 모든 청약 업주 진행을 추진하고 있다.
청약에 관한 업무는 모두 청약홈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청약 문의는 1644-7445로 상담을 받아 볼 수도 있으니 참고 바란다. 상담 시간은 월요일에서 금요일 아홉시(09:00)~다섯시 반(17:30)까지 진행이 되고 있다, 그러나 상담 내용은 법적인 효력은 가지지 못하니 참고용으로만 상담이 가능하다
한국부동산원은 대구 광역시 동구 이노밸리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방문을 통해 상담을 받아 볼 수도 있다.
청약홈에서는 청약 캘린더를 제공하고 있으니, 월별 진행되는 청약 일정을 확인하고 중요한 일정은 미리 체크하고 빠짐 업이 진행할 수 있도록 관리를 하면 유익하다.
청약홈을 원활히 이요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가 필수로 필요하기 때문에 인증서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진행을 하거나 USB로 필이 챙겨야 한다.
청약에 되기 위해서는 가점이 필수적인 요소인데, 가점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 결혼 여부, 자녀 여부, 무주택 기간, 세대주 구성원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가점이 정해지게 된다.
주택 청약제도는 분양가상한제에 따라 분양 가격이 정해지게 되는데, 개발독재 시절 부동산 가격 안정화를 위하여 시작된 분양가상한제를 역 이용하여 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이득일 다 가져가 버렸기 때문에, 주택청약제도를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게 되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