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다른 말로 우정사업본부에서는 등기소포, 택배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등기 소포와 택배 차이는 우체국에 직접 방문해서 접수하면 등기 소포로 찍혀서 나오고, 사전 접수 후 방문 접수하게 되면 택배로 분류됩니다. 두 가지 방식의 차이는 부가가치세 때문에 이렇게 분류됩니다. 우체국은 국가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부가가치세가 면제지만 택배는 일반 택배사업자와 공정한 경쟁을 위해 방문 접수 시 택배로 분류되어 부가가치세가 붙습니다.

우체국 택배 접수 바로가기


우체국 택배 접수 바로가기 https://parcel.epost.go.kr/auth.EpostLogin.parcel

 

방문접수·창구소포>메인

 

parcel.epost.go.kr

위 링크를 통해 우체국 택배 접수 바로가기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접수 방법.

우체국 방문 접수 택배

우체국에서 운영하는 공식 우체국 방문접수창구 소포 화면에서 택배 접수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접수 후 직접 우체국에 방문해서 택배를 붙일 수도 있고, 수거접수를 하면 내가 지정한 주소로 정해진 시간에 우체국 기사님이 방문해서 택배를 수거해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접수

우체국 방문접수 창구 소포 화면을 통해 방문접수 소포 예약, 방문 접수 소포 반품 예약, 방문접수 소포 예약 조회, 인터넷선납 소포 라벨 출력 조회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접수 후 창구로 방문해서 접수하게 되면 소포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접수해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창구 소포 접수

인터넷 우체국을 통해 사전에 택배를 접수하고 요금 할인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택배를 착불로 받게 될 경우 택배가 집으로 오게 되면 누군가 받아 줘야 하는데, 착불 요금 결제를 통해 착불 택배를 사전에 결제 함으로써, 사람이 직접 받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접수

제가 위에 올려드린 링크에 접속하고 화면 중간에 보시면 방문접수 소포 예약 버튼이 보입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 하면 방문접수 소포 예약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우체국 온라인 택배 접수

로그인 후 인터넷 우체국에서 접수 가능하며, 접수는 24시간 시간제한 없이 접수 가능합니다. 방문 시간은 공무원 근무 시간인 09:00~18:00까지 접수 가능합니다. 물론 토요일과 공휴일은 방문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신청하는 사람과 물품정보 그리고 받는 사람 정보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접수 완료 가능합니다.

인터넷 우체국 회원가입

요즘 대부분 카카오톡이나 네이버와 아이디 연동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우체국은 네이버는 연동이 안되고 카카오톡이 연동 가능합니다.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카카오톡으로 아이디를 사용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

현재 인터넷 우체국에 회원 가입하면 우체국 쇼핑에서 사용 가능한 쇼핑 할인 쿠폰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우체국 상담 문의

우체국 인터넷 택배 접수 관련 문의 사항은 우체국 상담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