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은 대한민국 정부에서 운영하는 공공 기관으로 등기, 우편, 우표, 엽서 등의 송달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골드바, 우체국 알뜰폰, 모바일 우편함, 우체국 쇼핑 등 다양한 업무까지 하고 있습니다. 우체국의 주요 업무 중 우체국 택배가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우체국 택배 배송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배송 조회 바로가기 https://service.epost.go.kr/iservice/usr/trace/usrtrc001k01.jsp
우체국 택배 배송 조회로 바로 이동됩니다.
우체국 택배 배송 조회 방법 안내.
위에 올려드린 링크를 통해 먼저 인터넷 우체국으로 접속합니다. 인터넷 우체국에서 서비스하는 항목 중 국내 우편(등기/소포) 배송 조회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우체국은 택배라는 단어 대신 등기와 소포라는 단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같은 뜻입니다. 이 화면에서 등기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등기번호는 '-'를 제외한 숫자만 입력해야만 정상적으로 조회가 됩니다.
우체국 택배는 택배 상단에 표기된 등기번호(송장번호)입니다. 조회를 하고자 하는 물품을 보낸 사람이 등기를 붙이고 받게 되는 증명서에서 등기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보내는 사람이 알려주는 등기번호를 활용해서 우체국 택배 배송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우체국 택배의 등기번호나 송장번호를 모른다고 한다면 전화번호 또는 영수증 번호로 우체국 택배 조회를 해볼 수도 있습니다. 전화번호나 영수증 번호만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만 인터넷 우체국에 로그인을 해야만 사용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인터넷 우체국은 기존에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있다면 입력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카카오톡과 아이디 연동이 가능한 시스템이 도입되어 보다 쉽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과 연동 후 카카오톡으로 시작하기를 해도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 범용 공동 인증서로 인터넷 우체국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우체국 이용에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인터넷 우체국 상담센터를 통해 문의를 해볼 수도 있습니다. 번호는 1588-1300입니다. 이용 시간은 평일 09:00~18:00이며, 토요일은 09:00~13:00까지만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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