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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배너광고 비용 및 방법과 종류가 궁금하세요?


국내 1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는 배너광고를 하고 있는데요, 네이버측에서는 디스플레이광고라고 칭합니다. 


디스플레이광고를 통헤 네이버 메인에 노출 시킬 수도 있으며, 사이드에 나오는 광고형태로 노출 시킬 수도 있는데요. 디스플레이광고는 배너, 도영상 스폰서십 광고 등 다양한 형태로 노출가능합니다.


네이버배너광고는 PC노출의 경우 타임보드, 롤링보드, 퍼스트뷰 세 가지 형태로 노출이 되며, 모바일의 경우 브랜딩배너와 서브베너로 구분됩니다.




네이버 디스플레이광고 바로가기 : http://saedu.naver.com/adbiz/displayad/bannerad.nhn



Step.1 네이버 배너광고 종류 알아보기


1_타임보드 배너 광고


네이버접속시 가장 많이 보게되는 광고가 아닐까 싶은데요


네이버초기 접속시 화면 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에 노출량과, 광고 효과는 매우 높다고 할수 있습니다. 물론 비용도 매우 높습니다.


단, 시간대별 비용이 상이하며, 가장 저렴한대 시간(새벽4시~7시) 기준 1시간 150만원이며, 가장 비싼 시간은 오후 2시~4시 3천만원입니다.


한 시간에 삼천만원이라니 후덜덜한데요.  광고 가격은 노출량에 비례하며, 가장 비싼 시간대 1시간 노출량은 약 1천200만 노출정도 됩니다.


네이버 배너 광고 단가표 다운로드 


네이버 배너 광고 단가표.xlsx


자세한 가겨은 네이버배너광고 단가표 참조바랍니다.



2_ 롤링보드



롤이보드는 네이버 초기 우측 화면에 보여지는 배너광고 입니다. 인터렉티브한 특수 소재를 활용하기때문에 풍부한 정보 전달이 가능한 광고 상품입니다.


열령, 지역, 성별로 구분되어 유저 타겟 노출이 가능한 상품이며, 마우스 오버, 드래그, 동영상 재생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롤링보드는 약 오백만원~ 천만원 수준에서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으며, 약 백만~사백만 수준의 노출이보장됩니다.


3_ 퍼스트뷰



퍼스트뷰는 네이버  PC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1회씩 노출되는 광고형태입니다. 자동확장을 포함하기 때문에 이용자의 반응률이 높은 광고 형태입니다.


롤링보드와 동일한 위치에 노출되는 상품이며, 반응형태에 따라 구분됩니다.



Step.2 모바일 광고


네이버 모바일 배너 광고는 모바일 브랜딩 배너 광고와 서브 배너로 구분됩니다.


네이버모바일브랜딩 배너는 640X170사이즈의 이미지형 띠 배너로 노출이되며, 뉴스, 연얘, 스포츠 등에 노출되는 광고 형태 입니다.


요즘 모바일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상당히 높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광고 형태 입니다.


서브 베너는 뉴스, 스포츠, 연얘, 지식인등 서브화면에 노출되는 광고 입니다.


네이버모바일배너광고의 경우 약 3백만원~1천만원 수준에서 광고비가 책정됩니다.


광고형태는 CPM형태로써, 노출에 따른 비용이 과금되는 형태입니다.


자세한 비용은 첨부해드린 네이버배너광고단가표 참조해주세요




이상으로 네이버 배너광고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도움이되셨는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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