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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동영상 광고 방법 및 비용 분석


네이버 동영상 광고 방법을 알아보고 비용을 분석해봅시다. 우선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광고 종류는 리얼뷰, 생중계중간광고, 서칭뷰, 동영상오토플레이 이렇게 네 가지 형태의 방법을 제공합니다.


동영상 광고의 장점은 일반 배너 광고보다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 할 수 있고, 사용자의 집중도가 높아진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광고주에게는 효율성이 높은 마케팅기회를 제공하고, 사용자에게는 다양한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죠.



네이버 동영상 광고 공식 주소 : http://saedu.naver.com/adbiz/displayad/vodad.nhn



Step.1 네이버 동영상 광고 종류


1. 리얼뷰


리얼뷰는 네이버 TV PC버전과 모바일버전, 그리고 네이버 스포츠에서 재생되는 광고입니다. 일반 유저가 콘텐츠를 재생했을 경우 영상 시작 전, 후로 광고 영상이 재생되는 구조입니다.


사용자는 skip버턴을 통해 넘길수도 있는 방식이고, 광고주는 다양한 광고가 고르게 노출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광고 가격은 10원부터 입찰 판매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광고주가 가격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1,000원 선으로 생각하시면 적정선이 될 것 같습니다.


1회 재생에 1,000원이라 솔직히 저렴한지는 잘 모르겠지만 광고 단가를 낮게 설정할 수도 있으니, 적게 설정해서 진행을 해보고 효과성 검증 후 비용을 높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동영상 광고 단가표 다운로드


네이버 동영상 광고.xlsx


참고로 네이버 동영상광고 단가표 첨부해드리니 필요하신분은 다운 받아서 확인하세요


2. 생중계 중간광고

네이버 스포츠에서 야구, 축구, 배구 등 주요 인기 스포츠 생중계 시 중간 중간 삽입되는 동영상 광고 상품입니다.


스포츠 중심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관련 타겟 광고주가 주로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예를 들어 어린이 가방 브랜드나, 샴푸, 비뉴 이런류의 광고보다는 맥주라던지, 운동화라던지 이런류의 광고효과가 높습니다



3. 서칭뷰

서칭뷰는 네이버 PC에서 검색시 우측 상단에 노출되는 동영상 광고 상품입데요. 해당 검색어로 검색한 사용자에게 노출되기 대문에 타겟 마케팅 및 노출이 이루어진다고 보시면됩니다.


때문에 효율성이 높고 광고 효과가 높게 발생돠는 광고 형태 입니다.


1주일 단위로 입찰이 진행되고, 낙찰시에는 1주일 동안 독점 노출 된다는 장점이 있네요



4. 동영상 오토플레이

동영상 오토플레이는 이용자가 다양한 콘텐츠에서 스크롤 중 일정 영역에 들어오게되면 자동으로 재생되는 동영상 광고 상품입니다.


사용자로 하여금 조금은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형태이기도 한데요. 필자의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이 방법 보다는 위에 설명 드린 방식이 광고주 입장에서는 좋습니다.




Step2. 네이버 광고 등록 절차



네이버 광고 등록 절차는 크게 3단계인데요. 광고 문의하고 소재 등록하고. 광고를 시작하시면됩니다.


네이버 광고 등록은 네이버와 사업주가 계약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블로그에서 확인 하는 것 보다는 직접 네이버에서 공지하는 내용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래 링크 걸어드립니다.


네이버 광고 등록하는 방법 : http://saedu.naver.com/adguide/guide/displayad.nhn



이상으로 네이버 동영상 광고를 분석해보았습니다.


네이버 배너 광고에 관심 있는 분은 필자의 다음 포스팅 참조해주세요


네이버 배너 광고 방법 및 비용 분석 : http://oasisinfo.tistory.com/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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