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키워드 광고가 2021년 6월 전격 새단장을 하였다. 새로워진 다음 키우워드 광고는 카카오 비즈니스(kakao business)로 이름을 수정하고 카카오 계정 기반의 광고 플랫폼으로 탈바꿈 하였다. 기존의 오래된 키워드 광고 관리 시스템을 모두 벗어 던지고 카카오 계정 기반의 광고 플랫폼으로 변환되었다.
다음 키워드 광고 카카오비즈니스 바로가기
https://business.kakao.com/info/keyword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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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비즈니스 플랫폼을 통해 그동안 독자적으로 이루어지던 다음 키워드 광고를 카카오톡 기반의 광고 플랫폼으로 운영 된다. 카카오 광고는 메신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수 많은 유저와 쉽게 연결되는데, 카카오의 기본 운영 철학인 '연결'을 그대로 수행하는 모습이다.
그러나 기존 다음 키워드 광고를 직접 운영하던 고객 입장에서는 새롭게 소재등록, 키워드 등록, 인증절차 등을 새롭게 밟아야 하기 때문에 다소 귀찮은 문제가 발송한다. 기존 플랫폼과 내용이 전혀 연동 되지 않기 때문에 유저 입장에서 불편함이 발생하게 되었는데, 장기적인 관점에서 광고 관리를 위해서 최소 1번은 최신화를 해야 될 필요성이 있다.
기존 다음 키워드 광고를 이용하던 광고주라면 알텐데, 기존 다음 키워드 광고의 운영 화면과 매우 유사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토록 유사하게 개선할 것이였으면 기존 데이터를 그대로 연동 하도록 했으면 어떨까 싶은 아쉬움이 남는다.
다음 키워드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키워드 광고 플랫폼에 가입을 해야만 한다. 카카오 비즈니스 플랫폼에 가입 후 키워드 광고 설정을 할 수 있다. 키워드 광고 진행을 위해서는 비즈채널 등록, 캠페인 만들기, 키워드 소재 만들기, 승인 받기의 절차를 거쳐야만 원하는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
키워드 광고를 직접 운영하는 광고주라면 다소 까다롭고 귀찮을 수도 있지만, 지속적인 운영비가 발생하는 것 보다는 직접 운영하는 것이 쿠폰도 받을 수 있고, 운영비도 아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직접 운영이 어려운 사람은 공식 대행사를 통해 카카오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데, 공식 대행사는 메인 홈페이지 하단에 리스트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처음 접속하는 사람도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다. 공식 대행사중 마음데 드는 곳을 골라 운영 자금과 해당 업종등 원하는 사항을 전달함으로써 다음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
기존보다 편리해진 점은 카카오 계정으로 광고를 집행가능해진 부분인데, 기존 플랫폼은 다음 계정으로만 광고를 진행할 수 있었던 단점이 있었는데 그부분이 개선 되었다고 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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